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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gameobject string value split(유니티 오브젝트 문자열값 나누어서 배열로 저장하기)

개발왕 금골드 2020. 2. 23.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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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골드입니다.

오늘은 유니티에서 문자열 값을 특정 문자로 나누어서 배열로 저장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Split이라는 메서드입니다.

Split()이라는 메서드는 특정 문자로 문자열을 나누게 도와줘요.

먼저 배열로 저장한다고 했으니, 배열을 하나 생성합니다.

그리고 이 배열에 현재 스크립트를 참조하고 있는 오브젝트의 이름을 저장할거예요.

this 이 스크립트를 참조하고 있는 객체

gameObject 형식

name 이름을

Split 하겠다.

무엇을 기준으로??

'_' 언더바를 기준으로 스플릿해서 배열에 저장하겠다.

​Split()은 가끔 사용할 일이 생기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알고리즘 테스트에서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걸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Start 메서드에서 이름을 분할하고

만약 배열에 인덱스 1값이 null이 아니라면

이 스크립트를 참조하고 있는 객체, 그리고 객체에 자식들 안에 UIPanel이라는 컴포넌트를 찾아서

depth값을 조절해주는 방식으로 사용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문자열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기까지 골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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